SKINCARE/스킨케어

미각그룹, 소녀시대의 각선미 노하우를 훔쳐라 ① e매거진 주소복사
<싱글즈> 2011년 5월호
각선미가 유독 예뻐서 일본에서는 아예 ‘미각그룹’이라는 영광스러운 호칭을 얻은 소녀시대. 9명의 멤버가 모두 8등신 톱 모델들도 아닌데 한 명도 빠짐없이 다리가 예뻐 보이는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소녀시대가 슬림한 각선미를 자랑할 수 있는 뷰티 시크릿의 모든 것, 그녀들만의 운동법, 보디 메이크업, 의상 스타일링의 비결까지 샅샅이 조사했다.





왜 <싱글즈>가 톱 모델도 아닌 소녀시대의 각선미를 주목했을까? 지금 가장 핫한 스타이자 일본에서 미각그룹으로 인정받은 것도 물론 이유가 된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소녀시대도 다양한 방법으로 철저히 관리를 통해 디자인된 각선미의 소유자들이기 때문이다. 소녀시대가 연예인이어서, 당연히 예쁜 게 아니라는 사실. 타고난 다리 라인이 예쁜 멤버도 물론 있지만, 그녀들도 ‘GEE’로 활동할 당시 스키니 진을 입은 모습을 전면에 내세우면서부터 본격적인 각선미 관리를 시작했다. 그 뒤로 쇼츠에 힐을 신고 제기 차기 춤을 추던 ‘소원을 말해봐’를 발표하면서 걸그룹 중 최고의 각선미로 인정받았다.

<강심장>에 출연한 유리의 말대로 친숙한 다리, 짧은 다리 등 각 멤버별로 단점이 있었지만 하나같이 예뻐 보이는 비결은 세 가지다. 단점을 극복하고 탄력 있는 레그라인을 만들어준 운동, 시각적으로 훨씬 슬림한 효과를 주는 보디 메이크업, 각자의 장점을 살리고 각선미에 초점을 맞춘 스타일링까지, 소녀시대를 전담하는 퍼스널 트레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알려주는 노하우만 있으면 이제 당신도 미각 여성이 될 수 있다.




1위 수영 40% “각선미 하면 수영이죠. 길이가 압도적이고 곧게 일자로 뻗은 다리가 정말 예뻐요.”
2위 제시카 30% “제시카는 가냘퍼 보이는데 스키니 진이 무척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3위 티파니 10% “전체적으로 균형이 잘 맞는 것 같아요. ‘소원을 말해봐’를 부를 때 가장 예뻤어요.”


1위 유리 50% “너무 마른 다리는 매력 없어요. 유리는 힙라인도 예술이고 운동을 열심히 한 티가 나요.”
2위 티파니 20% “최근에는 좀 말랐지만, 볼륨 있는 허벅지는 티파니를 따라올 사람이 없죠.”
3위 써니 10% “키는 가장 작지만 다리가 짧은 티가 안 나요. 특히 무릎에서 발목까지 라인이 예쁘죠.”

“여자는 소위 옷발이 잘 받는 수영의 슬림하고 곧게 뻗은 라인을 1위로 꼽았고, 남자는 무려 절반이 탄탄한 유리의 각선미가 최고라고 말했다.”



허벅지 : 종아리 : 발목이 5:3:2의 황금비율을 자랑하는 티파니, 뒤태가 예쁜 유리의 각선미는 누가 만들었을까? 소녀시대가 데뷔하기 전부터 퍼스널 트레이닝을 맡아온 에이팀 김지훈 대표가 그녀들의 운동법을 공개했다. 오늘부터 매일 따라 하면 당신도 숨은 소녀시대 각선미를 찾을 수 있다.
모든 운동은 15회씩 4세트씩 반복한다.



힙 + 허벅지 바깥쪽 운동
1 양손으로 한 개의 덤벨을 어깨 높이로 잡고 상체를 곧게 편다. 양발은 어깨 너비에서 두배 정도 넓게 벌리고 선다.
2 오른쪽 무릎을 구부린 채 왼쪽다리를 쭉 뻗는다. 상체를 숙인 채 엉덩이를 빼고 앉은 자세. 골반이 옆으로 빠지지 않아야 하고, 무릎이 발끝보다 넘으면 안 된다.

힙 + 허벅지 앞쪽 운동
1 덤벨을 허벅지 앞쪽으로 잡고 다리를 모아 일자로 선다.
2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무릎을 붙이고 구부린다. 힙을 최대한 뒤로 빼며 골반을 누른다는 느낌으로 앞으로 숙인다.



종아리 + 허벅지 앞쪽 운동 * 걸으면서 운동이 진행된다.
1 상체를 곧게 펴고 일자로 선다.
2 보폭을 넓혀 걸어가는 동작을 취한다. 이때 한쪽 발꿈치를 든다.
3 오른쪽 무릎을 잡고 다리를 가슴 쪽으로 들어올린다.
4 3번 동작에서 발꿈치를 들며 다리를 가슴 쪽으로 잡아당긴다.
5 걸으면서 위의 운동이 진행되며 4번 동작 후 자연스럽게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된다.

종아리 + 허벅지 뒤쪽 운동 * 걸으면서 운동이 진행된다.
1 오른쪽 팔을 앞으로 쭉 펴고 왼쪽 다리의 발목을 잡고 뒤쪽으로 구부린다.
2 1번 동작에서 발꿈치를 들며 다리를 쭉 잡아당긴다.
3 걸으면서 위의 운동이 진행되며 2번 동작 후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다.


●아름다운 각선미를 가지고 싶다면, 걸음걸이 교정부터 시작하라. 자세가 나쁘면 골반이 비틀어지고 자연히 다리 라인도 흉해진다. 바른 자세로 서고 걸어야 골반 라인부터 예뻐지는 법이다.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없이 예쁜 각선미는 없다. 오래 앉아 있는 직장 여성들의 경우 하체 근력이 약하고, 허리에 부담이 가면서 몸 전체가 비틀어진다. 틈틈이 다리를 움직여주고 매일 근력운동 50분에 스트레칭 10분을 반복할 것.



종아리 + 다리 전체
1 양손으로 한 개의 덤벨을 잡고 상체를 곧게 편다. 양발은 어깨 너비에서 살짝 넓게 벌리고 선다.
2 팔꿈치를 모으고 허리를 펴고 엉덩이를 뒤로 빼며 그대로 앉는다.
3 2번 동작에서 일어서며 왼쪽 다리를 들어올릴 수 있는 높이까지 들어올리고 양팔은 귀 옆으로 쭉 올린다.
4 다시 1번 동작으로 돌아온 후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다.

“소녀시대 멤버 중에서도 수영, 유리, 제시카, 티파니는 특히 운동을 열심히 합니다. 유리는 운동 마니아고요. 요가부터 복싱까지 수준급 실력을 자랑하죠. 멤버들 모두 주 2~3회씩 반드시 피트니스클럽을 찾는데, 복싱과 러닝 등의 유산소운동과 보수나 짐볼을 이용한 밸런스 트레이닝 등을 컨디션에 따라 조절해서 합니다.” 김지훈(에이팀 퍼스널 트레이너)

에디터:고현경 | 월호:2011년 5월호 | 업데이트:2011-05-12
LIST
  • do&don't
  • 애독자카드
  • 별자리운세
  • Q&A
  • S포인트
  • 싱글즈TV